소식

2024년 사회복지관 전국대회 ‘사회복지관 인수’ 성황리 개최


고대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사회복지관 전국대회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의 정성기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지난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사회복지관의 날 축하해 2024년 사회복지관 전국대회 ‘사회복지관 인수’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올해 사회복지관대회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말하고 복지부에서 후원하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481개 사회복지관 노인 및 유관단체 등 3000여 단체가 참여했습니다.


1부에서는 기념식 및 유공자 포상을 돔 사회복지관의 날 10주년 기념 영상 시연회, 슬로건 퍼포먼스, 최윤식 박사(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의원)의 ‘대한민국 미래 예측과 사회복지관의 인수’ 주제강연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토크콘서트 ‘사회복지관의 현재와 미래’, 세션1 ‘사회복지관의 새로운 실천대상’, 세션2 ‘사회복지관의 새로운 실천 방법’, 스마트기기체험 세션이 진행됐다.


정리기 한국사회복지관장 장회의사를 통해 사회적 위험에 반응하고 비상사각지대를 떠돌아다니는 현장 최일선의 환영사회복지시설 공용 사회복지관의 역사와 함께 새기며 사회복지관의 날터 10주년을 기념하는 저기,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지관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습니다.


정윤순 지역 복지부 사회복지 정책실 장은 “사회복지관은 어려운 이웃과 가장 먼 곳에서 사람들을 돌보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기관이다” 며 “오늘 행동을 통해 사회복지관의 보다 일하는 것을 기대한다” .


유득원 대전광역시 독립시장은 “사회복지관의 날 10주년을 축하해 사회복지관 소수가 일류 상층을 이용하는 대전에서 머물며” 이며 “사회복지관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며, 사회복지와 신뢰관이 출현을 받는 기관으로 일류 복지 환경구축의 초석이 구성되어”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함께하는 민주당, 국민의힘, 조국혁신당 등은 항상 영상, 축전 등을 통해 2024년 사회복지관 전국 대회 축하의 메시지를 받습니다.


기존, 사회복지관의 날은 1983년 5월 21일 사회복지사업법 일부 개정을 통해 사회복지관 운영을 신청으로 등록한 날을 생일을 목표로 2015년 사회복지관 전국대회 시가 존재했습니다.


Source link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