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푸른달 마을축제, 만나다’ 성료


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명희)은 18일 치동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사회적 격리 가구에 대한 지역사회 관계를 나누기 위해 ‘푸른달 마을 축제, 만나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주요 내외빈 및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환영하는 축제 ‘푸른달 마을축제, 만나다’는 화성시를 대표하는 치어리딩팀 ‘슈팅업’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내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 을 등록하여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부대행사는 지역주민 공연팀이 무대를 직접 만드는 ‘문화 나눔 한마당’, 사회적 격리가구 관심대를 상징하는 ‘캠페인 및 체험활동’, 어린이과 가전이 직접 셀러가 있도록 운영하는 ‘벼룩 시장’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됩니다. 그랬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구성원에 속한 하위관인 ‘인정 대규모 동아리’ 회원들이 주민주민 주민주도형 마을축제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마을축제의 테마인 ‘만나다’는 ‘관계를 만들어요’, ‘마음을 나누자’, ‘이웃에게 다가가요’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낸다는 뜻입니다 그것을 불러일으켰다.


박명희 거주자관장 “앞에서도 누구든지 테마가 있는 마을 마을 축제를 진행해 지역 주민과 함께 확장, 모두가 함께 살아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고 베어링입니다.


현재, 아동·청소년 셀러 벼룩 시장 참여비와 온라인 모금을 사랑하는 마을 축제의 모든 후원금은 사회적 고립가구의 신복지 및 일상생활 지원을 사업비로 하는 것입니다.


8월 18일 치동천 인구 축구장에서 푸른달 마을 축제 ‘만나다’가 소수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Source link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