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한국의 아줌마와 내가 그것을 얻은 방법 – Soul of SEOUL

처음 한국에 왔을 때 나는 대학교를 갓 졸업한 상태였고, 눈이 밝고 꼬리가 녹색이었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도 몰랐고, 끝없는 파티에 참석하고, 한국과 인근 국가를 여행하면서 행복하게 인생을 떠돌고 있었습니다.

이제 막 40세가 되었고, 성인 생활의 대부분을 이웃이라고 불러온 한국 아줌마들로부터 내 인생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무서운 것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모든 것에 동요하지 않고 너무 편안해서 로봇과 같은 평범한 것에는 관심조차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거칠게, 허용하고 밀어 넣으십시오. 한국의 중년 여성은 존경받거나 두려움을 느끼거나, 아니면 둘 다일 수도 있습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한국에 거주했거나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한국 아줌마에 대해 우리는 정확히 무엇을 알고 있으며, 제가 어떻게 아줌마가 되었습니까?

(이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클릭 후 구매하시면 판매 금액의 일정 비율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한국 아줌마란 무엇인가요?

아주마(아영마)는 우리말 아주머니(아주머니)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아줌마는 아주머니보다 예의바르기 때문에 같은 의미이기는 하지만 아줌마라고 부르면 확실히 더 불만스러운 반응을 얻게 될 것입니다.

팁: 식당에 있는데 웨이터에게 전화를 하고 싶은데 나이든 여성이라면 아줌마나 주머니 대신 아줌마, 아주 사랑스럽다는 뜻의 ‘이모(eemo)’를 외치세요.

아줌마는 간단히 말해서 중년여성(30~70세)을 뜻하는데, 여성이 결혼하면 신분변경이 쉽지 않다. 여자가 결혼할 때 이름을 아줌마로 바꾸면 틀림없이 그녀가 당신을 쳐다볼 것입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한국인들은 항상 친척이 아닌 사람에게 성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줌마라는 단어는 ‘아줌마’라는 단어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모는 친척은 아니지만 말하는 사람, 주부, 아내 또는 늙은 어머니보다 나이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의 나이 차이가 크다는 사실을 실제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자를 짜증나게 하는 확실한 방법은 그녀가 고작 몇 살 어렸을 때 그녀를 아줌마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렇게함으로써 그는 실제로 자신의 노인 지위를 존중하는 것이 아니라 부정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태도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한국 아줌마가 대세

한국 아줌마 플래시몹, 한국 아줌마를 테마로 한 투어 등은 지난 몇 년간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계속 읽어보세요. Halmennial (한맘니얼) 습관.

할머니를 뜻하는 ‘할머니’와 ‘천년’을 합친 ‘할메니얼’은 한국의 ‘뉴트로’ 트렌드의 다음 단계다. 1982년부터 2000년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는 이러한 나쁜 습관을 즐기며 할머니의 취향을 따르기 위해 나섰습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그들은 “그래니 시크”(그리니 시크) 드레스, 헐렁한 꽃무늬 스커트, 가디건, 크로셰 조끼를 구입합니다. 해시태그 #그리니닭(할머니 모습)과 #한미닭(할머니 모습)을 통해 이러한 의상을 확인해보세요. 광고에는 한국에서는 흔하지 않은 제품을 대표하는 한국 배우와 나이 많은 모델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아줌마의 문화적 복합성

내가 읽은 대로 나는 독창적이지 않았다 한국의 “친구”, 나는 단순한 정의가 이 용어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단어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단어와 관련된 문화적 뉘앙스를 이해해야 합니다.

아줌마라는 단어에는 문화적 짐이 많이 담겨 있으므로 그 의미를 찾아보면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될 것입니다. 한국에는 남성, 여성, 아줌마 세 가지 성별이 있다는 게 웃긴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이 집단의 여성들은 역사적으로 자녀를 키우며 노동력 부족을 채워 겉으로 보기엔 부조리하고 비합리적인 태도를 취해왔다.

내가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여성이 자신이 아줌마라는 사실을 완전히 받아들이면, 나쁜 일이 있어도 전혀 개의치 않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그는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을 때까지 관심을 갖습니다. 항상 “거기” 있어야 하는 세상에서 바깥은 해방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안에서 그들은 남편이 원하지 않는 모든 것, 자녀가 할 수 없는 모든 것, 시어머니가 원하는 모든 것을 처리해야 했기 때문에 꽃이 피울 때가 되었을 때… 아니면 듣지 않아도 됩니다. 모두에게. 그리고 그들은 수년간의 노력과 지원을 통해 연마한 기술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내가 만나거나 근처에 살았던 많은 아줌마를 숭배해왔다. 쇼핑하러 갈 때 한국 할머니들이 요리 팁을 알려주셨어요 한국의 전통시장 그리고 고향에서는 김치와 음식까지 주셨어요.

제가 초보엄마였을 때, 제가 밖에 있을 때, 도움이 필요할 때 달려와 도와준 사람은 언제나 아줌마들이었습니다. 제가 약을 구하고 약을 구하려고 몸을 흔드는 동안 아줌마들은 딸을 안고 있었고, 제가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식당에서 딸을 안고 있는 아줌마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아줌마는 항상 먼저 일어나 버스에서 딸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나는 남성에 해당하는 아저씨가 이런 짓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에게 아줌마는 전혀 무섭지 않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둘 다 같은 빈 자리를 찾으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그렇다면 지금 포기하고 그 사람이 받도록 놔두십시오. 하지만 그는 정말 그럴 자격이 있어요.


아줌마 보는 법

아줌마는 변화하고 있으며, 파마머리를 한 키가 작고 마른 여성의 이미지는 더 이상 아줌마를 보는 방식이 아닙니다. 현대의 아줌마는 눈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버스에서 자리를 훔치도록 허락받은 그 몸집이 작은 여자가 누구인지 궁금하다면, 구식 아줌마를 본 적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매듭 파마

아줌마를 본 가장 큰 증거는 그의 논문이다. 젊은 여성은 긴 머리, 남성은 짧은 머리라고 하지만 아줌마는 허용되는 머리를 갖고 있다. 나는 이것이 서양의 아줌마에 대한 나의 관찰과 크게 다르다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 할머니는 적어도 60년 동안 한국의 아줌마와 매우 유사한 양보를 해 오셨습니다.

내역 보고서: 짧고 굵은 머리카락은 일제강점기 한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 당시 파마는 슈퍼마켓에서만 구할 수 있었고 파마에 가는 것은 부를 의미했습니다. 파마는 여성들이 머리를 크게 관리하지 않고도 집안일을 하고, 아이를 키우고, 생계를 꾸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손쉬운 헤어스타일이었습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짧지만 강력한 지위

어떤 이유에서인지 아줌마는 종종 짧고 땅딸막한 것으로 묘사됩니다. 사실 나는 그들이 작은 등받이와 같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줌마가 있는 지하철 입구를 마주하고 있다면, 아줌마들이 당신을 던질 것이기 때문에 비키고 싶을 것입니다.

너나 나에 비하면 키가 작을지 모르지만, 꼬마 한국인들은 키가 크니 한국 아줌마는 영원히 작지 않을 것이다. 요즘 대부분의 아줌마들은 당당하고 당당하게 서있습니다.

한국의 아줌마 팝아트한국의 아줌마 팝아트

놀라운 인쇄물과 대형 디스플레이

재래시장에 들어가 보면 알록달록한 무늬의 바지와 셔츠가 많이 있는데 아줌마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을 것 같다. 그것은 그들의 일상복이며 그들이 더운 날 밖에 돌아다닐 때 얼굴조차 볼 수 없도록 큰 바이저를 추가합니다.

한국 여성들이 어떻게 피부를 그렇게 좋게 유지하는지 궁금해 본 적이 있나요? 항상 태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때문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방전그리고 최고의 활용 한국의 뷰티 제품 좋다 설화수, 예를 들어. 옷을 입고 가리는 것, 그것이 바로 아줌마 방식이다.

벌처럼 바쁘다

아줌마들은 바쁘기 때문에 솔직히 나를 놀라게 한다. 그들은 함부로 돈을 쓰는 데 관심이 없기 때문에 식당에서 노는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은 요리하고, 청소하고, 하이킹을 하고,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들은 가능한 모든 것에 대해 최고의 거래를 얻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아줌마들이 줄지어 서 있는 것을 보게 된다면 뛰어내리세요. 아마도 해초, 야채 또는 부엌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장 좋은 가격에 판매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제 정말 아줌마가 된 걸까?

저는 결혼할 때 아줌마를 듣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젊은 기혼 여성들이 결혼했을 때 빛나지 않고 바로 아줌마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것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하지 않았다.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을 존중하기보다는 조롱하는 연설이라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아줌마의 힘을 처음으로 느낀 것은 엄마가 되었을 때였습니다. 출산의 힘을 깨닫고 느끼고, 내가 만든 이 작은 사람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포기하고, 모든 것을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어머니의 결론에 도달하는 것은 확실히 나에게 영감과 줌마 힘을 주었습니다.

아줌마라는 단어가 부정적인 의미를 가질 수도 있지만, 아줌마가 발휘하는 힘에 늘 감동받는다. 아줌마는 가족과 여러 면에서 대한민국을 하나로 묶어주는 존재로서 존중받아야 합니다. 힘들고 힘들죠? 듣기엔 좋은 것 같은데, 어쩌면 아줌마가 된 건 아닐까.


이 게시물이 마음에 드셨나요? 그것을 핀!


Source link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