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차 없이도 도망갈 수 있는 ‘목감마을 골목놀이터’


시흥시목감종합사회복지관 ‘목감마을 골목놀이터’에 행동하는 아이들의 모습


시흥시목감종합사회복지관은 22일 지역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목감마을 골목놀이터’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목감마을 골목놀이터에서는 체험부스, OX퀴즈, 공연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체험부스에서는 에코백 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콘주머니 던지기, 보드게임, 바람개비 만들기 등 총 12개 체험활동으로 충전 가능, OX퀴즈와 함께 가전댄스공연, 마술공연 등이 잇달아 진행되는 경우 외에는 제공됩니다. 그랬다.


300여명의 어린이들이 운동에 참여했다는 것은 아이들이 “오늘은 최고의 날! 정말 재밌었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목감마을 골목놀이터는 2017년부터 지역 아이들이 차 걱정 없이 옮겨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버스를 이용하여 비대면 가상놀이터를 진행했지만, 2022년부터 또 다시 오프라인에서 행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시흥시립 목감지역 어린이집, 목감마을문화나눔단, 목감초학원회,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반호 작은도서관&마을학교, 퍼스트리움 작은도서관&마을학교, 글로컬에듀연구소, 학교폭력예방교육연구소 , 목감동 통장협의회, 문구야놀자, 목감종합사회복지관의 ‘동감’, 목감아트하우스27, 도담댄스아카데미 등이 참여했다.’목



Source link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